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2005년 초까지만 해도 경쟁상대가 거의 없었던 Auction.
어느틈엔가 다크호스로 등장했던 G마켓이
이제는 Auction을 넘어서려고 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다.

스타마케팅, BBQ와 같은 신선한 아이디어가 꽤 좋았던 G마켓...
하긴 요즘에는 Auction에 거의 가지 않을 정도니깐...

기사의 내용을 표로 만들어 보면 다음과 같다.

구분

2006

2005

비고

거래액

순매출액

영업이익

거래액

순매출액

영업이익

G마켓

1조130억

652억원

39억원

3426억원

235억원

9억원


Auction

미공개

786억원

131억원

미공개

764억원

230억원




위의 표를 보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 G마켓의 성장이 두드러짐

* 순매출액의 대부분은 수수료(일부 광고료 포함)에서 나옴
  - 거래액 대비 6.x%로 10% 선으로 알려진 수수료 합계보다 적음

* 숫자 관점에서는 아직 Auction이 한수위
  - 영업이익률 & 거래액 대비 순매출액 비율
  - Auction: 영업이익률(786억원 v 131억원)
  - G마켓: 영업이익률(652억원 v 39억원), 거래액 대비 순매출액 (6.44%)

* G마켓
  - 나스닥 상장으로 자금부분에서 유리해짐
  - 영업비용이 Auction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음
   (수많은 지면 광고, 연예인 등 스타비용...)

* 후발 경쟁자의 진입으로 수수료에 대한 대폭 인상은 어려운 것으로 보임
  - 이제는 G마켓이 선두권의 업체로 후발주자에 어떻게 대응할지...
  - Auction이 어떻게 반격할지가 관심사

juyong88 / 2006-08


'온라인몰 라이벌' G마켓-옥션, 상반기 실적 명암

[한국경제 2006-08-13 18:53]   
  
온라인 쇼핑몰업계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G마켓과 옥션이 상반기 실적,
대외신인도 등을 놓고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G마켓은 미국 나스닥시장 상장에 이어 상반기에만 매출(총거래액) 1조원을 돌파,
연 매출 2조원 시대를 열고 있는 데 반해 업계 1위 옥션은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는
것.

G마켓은 13일 상반기 총 거래액이 1조1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426억원보다
19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기사 전문 보기)


top

Write a comment